[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하는 비결 3

반응형
728x90

 

 

1.변비를 막자!

 

다이어트를 시작하게 되면 찾아오는 첫번째 몸의 변화는 바로 변비입니다.

밥양을 줄이게 되면 탄수화물에 포함된 식이섬유량도 줄기 때문에 변비는 어쩔수 없이 동반하는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를 동반하지 않기 위해선 야채를 필수적으로 먹어줘야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해초류들을 같이 섭취해 변비를 막아주세요. 그리고 또하나의 원인은 바로 수분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장의 수분량도 같이 감소해 변비를 동반하게 됩니다. 그러니 다이어트중에는 반드시 생수 2리터이상 매일 마셔야 합니다. (다이어트가 아니어도 연예인들의 동안비결, 몸매관리 비법중 한가지는 물1리터이상 매일 마시기가 필수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또는 식사중 마시면 수분량도 늘어나고 살빠지기 쉬운 체질로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재료

버섯, 콩, 해조류, 우엉, 곤약

 

 

2.유산소, 근육운동 병행해요!

막상 다이어트를 시작해도 예상과는 다르게 크게 줄지 않는 체중으로 현타가 옵니다. 이때 마음을 다잡으세요.

생각보다 체중이 줄지 않는다면 유산소운동과 근육운동을 같이 병행해햐 합니다. 유산소운동은 식후 바로 걷는게 가장 효과적이며 식사후 당질을 바로 소비시켜줍니다. 포도당이 지방으로 바뀌기 전에 소비할수 있기 때문에 식전보다는 식후 10분~20분간의 파워워킹이 훨 씬 효과적입니다.

 

근력 또한 우리몸에서 중요하죠. 근육을 만들면 탄수화물을 먹어도 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탄수 화물로 섭취로 포도당은 장, 간, 근육에 흡수되며 포도당이 과다하게 섭취되면 지방으로 쌓입니다. 근육을 늘리면 이런 지방을 크게 줄 일 수 있기 떄문에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운동

걷기(식후15~20분), 달리기, 덤벨, 수영, 사이클

 

3.식사순서를 정하세요

 

 

 

식사에도 순서가 있는거 알고 계세요? 밥과 빵을 먹기전 채소부터 먹으세요. 그럼 나중에 먹은 탄수화물의 흡수가 부드러워 혈당상승을 더디게 해줍니다. 또 같은 탄수화물을 먹더라도 나누어 먹으면 살이 찌지 않아요. 점심을 먹고 나서 디저트가 먹고싶다면 바로 연달아 먹지마시고 2~3시간이 지난 후에 먹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