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추천 몽산포오토캠핑장(갯벌체험가능)

반응형
728x90

 

아이들이 어릴때는 방방시설이나 키즈까페 같은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캠핑장으로 다니곤 했었는데요

아이들이 점점 커가니, 이런 편의시설보다는 자연에서 체험위주로 할수 있는 캠핑장을 먼저 생각하게 되곤 합니다.

 

그러다 갯벌체험 가능한 캠핑장으로 생각을 하게 되고,  갯벌체험을 할수 있게 될만큼 커버렸기 때문에

몽삼포오토캠핑장으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바닷가 바로앞에 있어  물때만 잘 맞추시면 갯벌체험이 가능한 몽산포오토캠핑장을 추천합니다!

저흰 몽산포오토캠핑장 2구역으로 다녀왔어요

 

몽산포오토캠핑장으로 검색해보면 여러 캠핑장들이 나옵니다.
해변을 중심으로 여러캠핑장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예약해야 할것 같아요~

 

홈페이지에 예약방법, 요금안내, 주의사항 들이 잘 나와있으니 참고해주세요.

 

1. 예약방법&요금안내

문자예약 (010-5409-9600)
 1) 예약 '문의' 문자보내기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
 2) 예약일 '가능' 확인 후 (예약일로 부터 '한달 전' 예약가능)
 3) 예약정보 문자보내기 (아래 5개 항목 보내기)
     성함(입금자명) / 도착날짜&이용일수 / 텐트동수 / 인원수 / 차량번호
     예) 홍길동 / 2월 14일, 2박 3일 / 1동 / 2명 / 02몽9600 
 4) 계좌 입금 (24시간 내 입금시 예약완료)
 5) 예약 완료 후 예약 날짜에 방문   

 6) 1박 4만원/ 2박 7만원

 

2. 예약전 주의사항

 1) 자리 배정 : 예약자에 한하여 선착순 
 2) 타구역 이동 불가 : 1구역 / 1-1구역으로 이동 불가 (예약시 유의)
 3) 이용시간 : 입촌, 오후 1시 / 퇴촌, 오후 12시 (성수기)
   * 빈자리 있을 경우, 오전 9시부터 가능 (비수기) 
   - 입촌 : 오후 9시 이후, 새벽 입장 불가 / 퇴촌 : 오후 12시이후 이용시 시간대별 추가요금 발생
  4) 성수기 예약시 유의사항 : 한달 전 전화 예약 필수
   4월 ~ 10월 주말 또는 연휴에는 한달 전 전화 예약 필수이며, 예약 없이 방문하시는 경우는 환불 조치 됩니다. 

   예약자 우선 입촌이며, 예약 없이 당일 방문할 경우 빈자리가 없으면 입촌 불가합니다. 
5) 카라반/캠핑카/트레일러 이용객 : 전화 문의 후 예약
   소나무가 많아 진입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 텐트가 많은 주말 및 연휴에는 입장 불가할 수 있으니 전화로 설명을 들으신 후에 예약해주세요. (다만, 평일에는 이용가능합니다)
 6) 단체 팀예약 : 2팀 이상 예약시 전화로 확인 먼저 부탁드립니다. 
 7) 자리 선정에 대한 캠핑에티켓 (필독)  재리배정은 선착순으로 원하는 자리를 맡을 수 있습니다. 

 

그럼 장점&단점에 대해 제 주관대로 말씀드려보겠습니다 ^^

 

장점1) 몽산포 바다가 가장 잘 보이는  소나무 그늘 아래 감성캠핑

입구에서 부터  쭉쭉 뻗은 소나무들이 반겨주네요~ 사이트옆에 바로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몇걸음 움직이면 바로 이 바다~~가 나옵니다~!

 

장점2) 바다 앞 전면으로 일몰이 가장 잘보이는 2구역일몰맛집

저녁준비를 하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됬네 하며 핸드폰을 들고 바닷가로 나갔습니다.

지평선에 해가 걸려 있는 이 일몰 모습

언제 봐도 너무 이쁘고 마음이 차분해 지네요 

 

시간이 지나니 어느새 보랏빛으로 물든 저녁 노을

보라카이 선셋 저리가라 네요 ㅎㅎ

 

장점3) 몽산포 해변에서 맛조개&동죽캐기 갯벌체험 

따뜻한 햇살아래 갯벌체험 정말 환상이네요..

대신, 밀물썰물 시간대 잘 맞추셔요~

물 들어오고 있는데 보시면 체험 하시느라 물들어오는거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더라구요.

요렇게 숨구멍? 이 보이면 맛소금을 부어줍니다.

그럼 맛조개가 까꿍 ~ 하며 쏙 올라옵니다.

이때 쏙 잡고 쑥 뺴야해요!

아이들이 캔 맛조개와 동죽들이에요.

저희 아이들은 이번이 2번째 인데 ,  너무 신나했어요.

돈주고 들어가서 하는 갯벌체험보다 여기가 훨씬~ 너무~ 좋았습니다 ^^

 

 

장점4) 깔끔한 개수대, 세면대, 화장실, 온수샤워실 

사진엔 담지 못했지만 개수대와 세면대가 함께있었고,  화장실도 깨끗하고 방향제 때문인지 향기마저 나네요.ㅎ

샤워실도 온수가 시간제한없이 이용 가능했었고요.

세곳 모두 입실체크시 비밀번호를 알려주고 입력하여 출입을 하게 됩니다.

또 청소하시는 분이 자주 청소를 하시고 계셨고요. 그래서 인지 가본 캠핑장중 깨끗한 곳으론 손 꼽힐만 합니다.

 

장점5) 반려견동반 가능

제가 간날도 반려견과 함께 하는 캠퍼들이 꽤 여럿 보였습니다.

근데 어쩜그렇게 조용~ 하고 얌전~ 들 한지 너무 귀여워서 지나가며  눈길이 가네요.

반려견 동반은 장점이나, 단점이 될수도 있는 부분이지만 전 크게 상관없어 장점으로 넣었네요.

 

단점1) 밤늦은시간 안내방송(케이스에따라다름)

몽산포를 찾는 이유중 하나가 해루질을 하기 위해서 가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해루질은 특히나 물때를 잘 보고 가셔야 할것 같아요.

늦은밤 물 들어오는거 모르고 계속 되다가 어느새 물이 찰 수 있으니깐요.

제가 간날은 해루질 때문은 아닌것 같았지만 늦은밤 사람을 찾는 안내방송이 5분 간격으로 계속 나오셨습니다.

거의 12시 다되는 시간 까지 안내방송이 나왔었는데요.....

다음날 그분을 찾았는지 어쨌는지 걱정은 되었지만, 밤 늦은 시간 10회정도 안내방송이 계속 나왔었어요.ㅠㅠ

 

단점2) 눈쌀찌푸리는 바다입수

가족동반으로도 캠핑을 많이 떠나는 요즘인데요 친구들끼리 와서 호기에

봄, 가을철 차가운 바다에 입수를 많이 하시더라구요.

근데 문제는....옷을 다 벗고 팬티만 입은 상태로. 하시네요

아이들도 다같이 해변 거닐고 있다 너무 깜짝 놀랐네요.

그리고 그자리에서 바로 다시 옷 입고  다시 텐트속으로 사라지심.......

사람들이 많은 곳에선 서로 조심해주면 좋을텐데...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건 캠핑장의 단점으로 보긴 어렵지만 그래도 제가 다녀와서 느낀점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하지만, 단점보단 장점이 더더 많은 곳이지요~

여러분들도 안전, 즐 캠핑 하세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