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하츠베이커리카페 추천 이유 3가지

반응형
728x90

안녕하세요. 하이유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다녀온 신상 베이커리 카페,

하츠 베이커리를 소개할게요.

 

코로나 시기에 많은 카페들이 폐업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큰 베이커리카페가 오픈을 해서 궁금했어요. 지나가는 도로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기존 건물 공사하는 모습부터 봐와서 어떤 가게가 들어오나 궁금해하고 있던 찰나 어느 날 보니  하얀 건물에 파란 간판을 달은 베이커리 카페 하츠로 완성이 되어있었어요.

 

하츠 베이커리는 인덕원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로 1층부터 3층, 그리고 루프탑까지 모두 통째로 한 건물을 사용하고 있었어요.

 

 

하츠베이커리x센터커피점

Add.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악대로 450

Time. 매일 09:00 - 22:00

Tel. 031-422-0307

Insta. @cafe_hazbakery

 

하츠 베이커리 카페를 추천하는 이유

3가지를 알려드릴게요 ^^

 


1.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

 

1층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압도하는 빵 스케일~ 외관에서 보기에도 엄청 넓지만 그중에 반을 주방으로 사용하고 반은 빵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한 트레이에 한 가지 빵만 담은 것이 아니고 한 트레이에 2가지 빵들이 진열되어있었어요.

이렇게 빵들이 많아 고르기 어려웠어요.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츠에선 추천 best 8 빵들을 소개해주고 있더라고요.

 

대파 빵, 하쵸 범벅, 공주 밤빵, 몽블랑, 버터 프레첼, 고구마 슈 브레드, 블랙 버터 매머드, 연유 바게트 빵

이렇게 8가지를 베스트 빵으로 정리해주셨어요. 저의 선택은 넘버 원 대파 빵이었습니다.

 

바게트 방안에 대파와 피즈가 범벅되어 한번 더 오븐에 돌려 그 단맛을 강화시킨 듯했어요.

마늘바게트는 딱딱하고 약간 알싸한 마늘맛이 느껴졌다면 대파 빵은 빵이 겉은 바삭하지만 속은 말랑했고 대파 향과 치즈가 어우러져 먹어보니 단맛이 올라오더라고요.  대파라서 쓰거나 매울 것 같지만 신기한 조합이었습니다. 

 

 

2.거리두기한 테이블세팅

 

2층으로 올라가 보면 헉 소리 나게 매장이 정말 넓어요. 1층 주방과 매장뿐만 아니라 외부 주차장까지 연결된 위를 다 사용하기 때문에 정말 넓어요. 코로나 시기에 준비하고 오픈한 매장인 만큼 방역&거리두기에 최대한 신경 쓴 부분이 보입니다. 좌석 또한 하나로 획일화되지 않고 많은 인원이 와도 수용할 수 있는 긴 테이블과 카공족을 위한 데스크형, 안락한 의자, 창가 테이블석 그리고 자체 가림막형 되어있는 의자까지 다양한 콘셉트이어서 어느 자리에 앉을까 잠시 고민도 하게 됩니다.

아침 일찍 오픈하는 카페인지라 11시즘 갔는데도 창가석은 이미 만석(한칸씩 띄어앉았네요) 이라 전 가운데 안락한 의자형 좌석에 앉았습니다 ^^

 

 

3.자동드립머신 커피

커피를 주문하고 옆에 보니 신기한 기계가 있었어요.

블루보틀에서 바리스타분이 내려주던 드립커피기계는 봤는데 이건 자동드립커피머신이었어요.

 

요즘 한참 티비에서 AI와 인간의 대결이 한창입니다.  사람과 AI의 대결에 승자는 종목과 대결의 종류에 따라 우열을 가리기가 힘들더라구요. 정말 갈수록 진화해가는 AI의 성장속도가 무서울 따름이었죠.

그리고 일단 감정이 없어 흔들림이없고, 자신의 실수를 두번다시 범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가장 큰것 같았어요.

왜 AI얘기까지 나왔냐 하면 바로 이 자동드립머신을 이야기 하기 위해서였어요. 

 

훌륭한 바리스타가 섬세하게 추출해내는 매력적인 드립커피를 맛보면 좋으련만 가격도 가격이고,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이런 카페에서 일일히 드립커피를 할 순 없을거에요.

미국 NASA에서 로봇엔지니어로 근무하던 Mark Sibenac과 Staurt Heys는 맛이 뛰어나지만 바리스타에 따라 맛의 편차가 있고, 시간이 오래걸리는 핸드드립의 단점을 보완한 자동머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탄생한 푸어스테디는 1시간에 60잔이나 추출할수 있다니 정말 놀랍네요. 하츠베이커리에선  언제 어디서나 맛있고 한결같은 맛의 드립커피를 맛 볼 수 있는 푸어스테디 자동드립머신으로 커피맛을 느낄 수가 있어요. 원두도 두가지로 본인의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하츠베이커리 카페 규모만큼이나 특색있는 베이커리들도 많고 코로나 거리두기로 카페간 거리간격도 유지되어 맘에 쏙 드는 카페였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