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태국을 만나는 곳 [치앙마이]

반응형
728x90

 

 

색다른 태국을 만나는 곳, 치앙마이

태국 북부의 중심지 치앙마이는 해발 고도 335미터에 위치해 연중 서늘한 곳입니다.
태국인들에겐 신혼여행지로, 셀럽들에겐 고급별장을 짓고 싶을 만큼 치앙마이가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화려한 나이트, 애메랄드 빛 푸른 바다는 없지만 소박한 여유가 가득하고 싱그러운 위안을 주는 치앙마이의 숨은 매력을 찾아보겠습니다.

 


         FOOD         

@Markus Winkler on Unsplash

태국은 각종 향신료와 신선한 재료들로 미식가들에게 사랑받는 나라입니다.
하지만 태국인들 사이에서도 "아한이싼"(태국어로 북부지방 음식) 은 더욱 유명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파파야 샐러드가 바로 이 북부지방 , 치앙마이의 음식입니다.

초록 초록한 숲 속 레스토랑부터, 모던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까지 입맛뿐 아니라 보는 즐거움도 선사해줍니다.

하지만 꼭 근사한 거창한 레스토랑이 아니어도 됩니다.

길거리음식도 가성비 좋을 뿐 아니라 맛도 좋습니다.
현지 식당 또는 길거리 음식 어느 곳이던  평타는 친다는 치앙마이의 음식은 우리에게 색다른 맛을 전해줍니다.

 


     LEPORTS     

@Dhruva Reddy on Unsplash

치앙마이엔 유독 젋은 장기 배낭여행자들이 많습니다.
태국의 저렴한 물가도 한몫할 것이지만, 치앙마이에서 트레킹과 레포츠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입니다.
산 위에 자리 잡은 치앙마이 지리적 특성상 트레킹의 메카로 이미 명성이 자자합니다.
코끼리 트레킹, 뗏목 래프팅, 짚라인, 정글 플라이트 등 전 세계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특히 코끼리 트레킹은 필수 코스이며 제일 인기가 많은 코스인데, 코끼리를 타고 뗏목을 타기 위해 계곡으로 이동하고
목적지에 도착해 계곡에서 대나무로 만든 뗏목을 타고 잔잔한 물결에 또는 예상치 못한 급류를 만나기도 하며  즐거운 래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끼리 트래킹은 동물학대라는 견해가 있지만 그 나라의 문화로 생각해주시면 어떨까요?)


   NIGHT MARKET   

@Markus Winkler on Unsplash 

치앙마이의 창크란 로드의 나이트 바자는 먹거리, 기념품 등이 가득하며 가격 또한 저렴해 주머니 가벼운 배낭여행객들에게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방콕의 야시장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다양한 물건들, 노점 음식들이 많으며 현지인과도 흥정 또한 빠질 수 없습니다.
일요일에만 열리는 선데이 마켓은 배낭여행자들에게 제일 인기가 많습니다.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노점상들과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치앙마이 야시장에서 제일 인기있는것은 아무래도, 아로마 비누, 아로마 향초 세트인 듯합니다.


고급스러운 세련된 곳을 찾고 싶다면 님만해민으로 가시면 됩니다.
로맨틱한 레스토랑, 다양한 맛집, 아기자기하게 꾸민 골목 거리 등 스타일리시한 치앙마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COFFEE   

@Duy Vo on Unsplash 

치앙마이에는 우리에게 익숙한 체인점 커피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지리적 특성상 고산지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커피 재배에 적당한 기후조건을 가지고 있어 세계적으로 알아주는 커피 산지가 되었습니다. 
새콤한 산미보다 쌉싸래한 맛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호평받는 치앙마이 원두입니다.
게다가 환상적인 물가로 수준급의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은 정말 큰 매력입니다.

분위기뿐만 아니라 맛도 좋은 치앙마이 커피는 이제 치앙마이 여행코스에서 빠질 수 없는 매력 중 하나입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