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 여행 알고 가야하는 3가지 팁

반응형
728x90

 

두바이여행  알고가야할 세가지 Tip Tip Tip은?

두바이여행 계획을 어느정도 세우셨다면 이제 두바이 현지 문화나, 생활에 대한 팁을 알아봅니다.

 


        ① 두바이에도 TAX가 있다? 없다?      

 

@pixabay


면세국가로 유명한 UAE에서는 2018년 1월부터 VAT제도가 시작되어 5%의 세금(TAX)이 붙습니다.
따라서 이제 두바이, 아부다비의 호텔, 레스토랑, 쇼핑지역에서 영수증에 5%의 세금이 추가되어 계산된다는것을 알고가셔야 합니다.
가끔은 총액으로 포함되기도 하지만, 따로 표시되지 않은 경우 계산서의 금액만 보고 지불을 했다가  5%나 되는 세금을 추가로 내게될때 억울한 기분에 여행을 망칠 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젠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행히도 2018년 11월부터 UAE관광객을 위한 세금환급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세금환급제도란 2018년 11월부터 UAE관광객(UAE 비거주인)이 구입한 품목에 대하여 구입후 90일전 환급신청을 하는경우 최대 85%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 입니다.
환급을 위해선 물품 구매시 상점측에 VAT환급에 필요한 서류를 요청해야 하며 반드시 여권을 소지해야합니다.

부가세환급조건과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AE의 세무청은 VAT환급서비를 제공할 대행사로 PLANET사를 선정했으며 때문에 PLANET에 등록된 브랜드에 한해
세금환급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적용대상 - 2018년 11월18일 이후 PLANET에 등록된 매장에서 구매한 250디르함 이상의 제품
  • 환급금액 - 별도 양식당 AED4.80의 관리 수수료를 뺀 총 VAT 금액의 85 %가 부과됩니다.
  • 환급방법 - PLANET등록 매장내 쇼핑시 매장에 요청하여 여권이나 GCC ID로 생성되는 '세금 별도 태그'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제품영수증 뒷면에 매장으로 부터 받은 TAX FREE TAG부착 하여  출국전 환급장소 방문하여 여권 스캔 및 제품신고 (출발 구역의 Planet Payment 키오스크 중 하나에서 구매를 확인해야합니다. )
    환급수령방법 선택 후 금액 수령 합니다.
  • 환급장소 - 아부다비 국제공항(터미널1,2,3, 터미널3비지니스구간) 아부다비국제공항(모든 터미널간 공동구간)

            ② 두바이의 팁 문화?         

 

@pixabay


TIP문화란 본래 강요하는 부분은 아닙니다.  두바이에도 딱히 팁 문화가 정해진 것은 아니므로 큰 부담을 느낄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호텔이나 고급 레스토랑에서 식사시 벨보이나 도어맨 메이드들에게 어느정도의 팁은 내준다고 생각하셔야 할 것입니다.  발레파킹이나 그밖의 서비스를 은 경우엔 5-10AED정도를 , 고급레스토랑 식사시엔 10%정도를 팁으로 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말씀드렸다 시피, 두바이의 팁은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므로, 여행자본인의 마음에 따라 주시면 됩니다.


          ③두바이에 교통수단 택시        

@pixabay


두바이는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지 않은 곳중 한곳입니다.
이에 두바이에서의 가장 유용한 교통수단은 택시 일수 있겠습니다.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때 별도로 셔틀, 렌트카 예약을 못하셨다면 택시가 가장 편리합니다.
기본요금 20 AED를 기본으로, 공항도착 플랫폼을 빠져나와 'TAXI'라는 간판을 따라가면 됩니다.
요금은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심야시간엔 할증이 붙으며, 전화예약(콜)시에도 추가요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유의해야할 점이 사릭 톨게이트라고 하여 (SALIK TOLLGATE) 두바이 도로 교통 시스템에서 운영하는 4곳의 톨게이트가 있습니다.
막툼다리, 가호드다리, 셰이크자리드대로위 2곳이 있는데 톨게이트라고 하여 우리나라처럼 하이패스로 자동차에 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택시를 이용할 경우엔 최종요금에 톨게이트비용이 추가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