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ndon in the Movie(랜선세계여행)

반응형
728x90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영화가 촬영된 도시가 어딘줄 아세요?

바로 영국 런던~ 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많은 유명한 영화들의 배경이 된 런던은 그만큼 고풍스럽고 근사한 명소가 곳곳에 위치한 덕분에

런던을 여행하면서 영화속 주인공이 되어보거나, 영화를 보며 느꼈던 감정들을 느껴볼수 있습니다.


킹스크로스 세인트 판 크로스 역

미들랜드 본선의 시발역이자 유로스타와 유라시아 철도의 종착역 입니다

한 역에 지하철 노선이 총 6개가 지나는 런던

지하철 역 중 세번째로 복잡한 역 입니다.

 

#영화속 킹스크로스 세인트 판크로스 역

<해리포터> 편에 등장한 st역은

호그와트행 9 3/4 승강장으로 나옵니다..
실제로 4번과 5번 플랫폼 사이에 번호를

바꿔달고 촬영을 했습니다.
이곳을 보려면 4번과 5번 승강장 근처로

가야하며, 현재는 영화속 촬영장소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카트를 설치해 두었다고 합니다.

위치 리전트파크에서 워런 스트리트(Warren Street)역 방향으로 도보 15분

 

#해리포터촬영지 #킹스크로스세인트판크로스역 #해리포터호그와트행승강장


 보들리언도서관

1602년 종교개혁 때 흩어져있던 서적들을 정리하기 위해  토마스 보틀리언이 새롭게 세운 도서관 입니다.

현재 6개밖에 되지안하는 저작권 도서관으로 영국에서 출판되는 모든 도서가 한군씩 보관되기도 합니다.

 

#영화속 보들리언 도서관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편에  등장한 보들리언 도서관은 주인공 세명이 볼드모트와 맞서 싸우기 위해 책을 찾았던 장소로 나왔습니다.

 

 

 

위치 옥스포드 역에서 강을 건너 저지 스트리트(Geoge St.)를 지나 도보 20분

 

#해리포터촬영지 #옥스포드대학 보들리언 도서관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촬영지

 


런던아이

21세기 밀레니엄 계획에 따라 세워진 런던아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대관람차로 처음에는 5년만 운행하려 했으나 엄청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영구적인 운행을 허가받아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습니다.

 

#영화속 런던아이

<이프온리> 영화로 더 유명해진 런던아이는 여자주인공 사만다(제니퍼 러브 휴이트)가 타고 싶어 했던 런던아이를 주인공 이안(폴 니콜스) 의 죽음이후 함께 타러 가는 곳입니다.

노을이지는 해질녁에서 아름다운 런던의 파노라마를 볼수 있어 영화속 애잔한 감성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장소입니다.

 

위치 임뱅크먼트(Embankment), 워털루(Waterloo), 웨스트민스터(Westminster)역에서 도보 5분

 

#이프온리촬영지 #런던영화촬영지 #이프온리대관람차


포토벨로마켓

1000개가 넘는  상인들의  골동품과 소장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평일에는 상점위주, 요일별로 노점이 열립니다. 알록달록한 건물과  예쁜 건물들로 꾸며진 마켓 주변은 파란 하늘과 어우어져 마치 영화속에 들어와있는 느낌을 줍니다.

 

#영화속 포토벨로마켓

<노팅힐> 노팅힐에 사는 조그만 여행서적을 운영하는 평범한 남자 윌리엄태커(휴그랜트) 와 세계적인 여배우 애나스콧(줄리아로버츠)이 운명처럼 만난 러브스토리로 그 주 무무대가 노팅힐로 포토벨로마켓에서 촬영했습니다.

 

위치 웨스트번파크(Westbourne Park) 역에서 도보 5분

 

#노팅힐촬영지 #노팅힐 #포토벨로마켓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